<이 기사는 2023년 12월 26일 10시 11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2022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3년 연속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 자치단체'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은 행정안전부가 지방기금 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 강화를 위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모든 기금을 대상으로 기금운용의 효율성, 건전성 등을 평가하기 위해 회계연도마다 실시된다.
금정구는 인구 규모, 인구증감률, 고령 인구 비율 등 인구 기준과 재정력 지수, 세출 규모 등 재정 기준에 따라 분류된 유사자치단체 유형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유형별 상위 2개 자치단체는 우수자치단체로 특별교부세 1천5백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금정구는 ▲기금 고유목적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사업비 편성 ▲의욕적인 기금 집행 ▲투명한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운영 ▲재정수입 대비 낮은 기금 조성액 등 효율적이고 건전한 기금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금정구가 구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조성한 기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3년 연속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소중한 세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쓰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