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0200613
린이, 중국 2024년 12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최근 린이의 유명 프라이드치킨을 맛보고 이강 북쪽 섬의 멋진 경치에 감탄한 지닝 출신 관광객 왕 타오(Wang Tao) 씨는 "작은 배에 앉아 린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현지 별미를 맛보니 정말 행복했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완벽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린이시 란산구 이강 북쪽 섬에 위치한 '이허 강 만찬'은 물 위에서 즐기는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보트 형태의 레스토랑 6곳과 요트 레스토랑 1곳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공간에는 전용 테이블이 있다. 떠다니는 연회장과 같은 공간에서 이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린이 수이윈 랑야 문화 관광 개발의 왕메이잉(Wang Meiying) 총지배인은 "린이 시민은 예로부터 이강과 깊은 인연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시의 문화 관광이 활기를 띠면서, 특히 유람선 관광 중심지인 란산구의 선상 만찬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허 강 만찬'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산둥 요리의 정수를 담았다. 각 요리는 최고급 재료를 엄선해 정성껏 만들며, 전통적인 조리법에 현대적인 조리 기법을 접목시켜 전통과 새로움이 어우러진 맛을 선보인다. 불빛이 물결 위에서 춤추고 등불이 은은하게 빛나는 이허 강 위의 만찬은 한 편의 그림처럼 아름답게 펼쳐지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린이시는 '주말엔 이멍으로 오세요(Come to Yimeng for Weekend)'라는 슬로건 아래 야간 투어, 공연 관람, 산과 물, 음식, 숙박 등 다양한 맞춤형 여행 상품을 제공하며 문화 관광을 활성화하고 있다. 란산구는 문화유산과 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문화와 관광의 조화'라는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며 지역의 문화 관광 발전에 힘쓰고 있다.
란산구는 '물의 랑야' 프로젝트를 통해 관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란산의 빛-신랑야', '이강의 아름다움', '위·진 시대의 우아함', '버드나무, 꽃, 개울' 등 4개의 테마 구역을 조성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란산구는 3A급 풍경구로 인정받으며, 지방 최고 수준의 관광 레저 거리이자 야간 문화 관광 중심지가 됐다. 앞으로도 란산구는 3A급 풍경구 기준을 유지하며 쇼핑몰과 연계한 관광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란산구는 상업 시설과 관광지를 연계한 8개의 모델 시장을 조성하고, 린이몰과 중국대시장을 연결하는 4개의 관광 코스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몰 마켓, 왕희지 기념관, 인취산 한묘 죽간 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 방문객 수가 4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대규모 연못 프로젝트를 비롯해 연꽃 시즌 축제(Half-Season Lotus Festival), 팡청 청소년 생활 축제(Fangcheng Youth Life Festival) 등을 추진하며 농촌 관광을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이멍 노스탤지아'라는 콘셉트로 4곳의 홈스테이와 9곳의 캠핑장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 제공: Linyi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